태권도 옥타곤 다이아몬드 게임, 16∼18일 강원 고성서 개최

조회수 : 206

상세
작성일 2022.12.09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태권도 옥타곤 다이아몬드 게임, 16∼18일 강원 고성서 개최


옥타곤 다이아몬드 게임 쇼케이스 모습.
옥타곤 다이아몬드 게임 쇼케이스 모습.

[세계태권도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 세계태권도연맹(WT)이 오는 16∼18일 강원도 고성군 고성체육관에서 2022 WT 옥타곤 다이아몬드 게임을 개최한다.

애초 WT는 이 대회를 지난달 4∼6일 치를 예정이었으나 이태원 참사로 인한 국가 애도 기간과 맞물리면서 개최를 연기했다.

WT 옥타곤 다이아몬드 게임은 팔각형, 다이아몬드 형체의 구조물에서 태권도 겨루기 경기를 진행하는 새로운 경기방식으로, 스포츠 태권도의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기 위해 WT가 야심 차게 준비한 경기종목이다.

핵심은 선수들이 구조물을 활용한 고난도 기술을 선보이게 하고, 최첨단 IT 기술이 접목된 전자호구와 대회 운영시스템으로 게이미피케이션 효과를 더해 전 세계인들에게 TV 및 온라인으로 시청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WT는 지난 1월 경기도의 한 스튜디오에서 옥타곤 다이아몬드 게임 쇼케이스를 진행했고, 이후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일부 경기규칙과 시스템을 손질하며 대회를 준비해왔다.

이번 대회 2인조 단체전 경기의 경우 세계 최초로 시도하는 방식으로, 2명의 선수가 팀을 이뤄 라운드 간 자유롭게 선수 교체를 하면서 승패를 가리게 된다.

여기에 적용되는 각종 시스템은 온라인 게임 '철권'의 태그매치 방식 보다 더욱 고도화된 게이미피케이션 효과가 구현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 개인전 1위에게는 100만원, 2인조 단체전 1위 팀에는 200만원, 각 부문 우수지도자에게는 100만원 등 총 2천500여만원의 상금도 준다.

참가 신청은 11일까지 온라인 접수사이트(http://www.taekwonbox.com)에서 하면 된다. 

 

 

 

 

Comments (0)